FAQ

자주 찾는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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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작성일
사용 계약 전에 Auadatex 시스템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까? 15.11.02

아우다텍스 정식 사용 계약이전에도 테스트 아이디를 발급받아 일정기간 아우다텍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아이디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대표번호 1588-3063으로 연락 바랍니다. 

 

모든 차량의 차대번호가 조회 가능합니까?

15.11.02

유럽 브랜드는 대부분 차종의 차대번호가 조회 가능합니다. 다만, 일본 및 미국 브랜드의 경우엔 차대조회 서비스가 일부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향후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차대번호 조회가 가능한 차종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차대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차종은 견적을 낼 수 없습니까?
15.11.02


그렇지 않습니다. 차대번호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에도 제조업체, 모델, 서브모델 정보를 통해 정확한 모델 선택이 가능하며, 세부 옵션 선택 또한 가능합니다.

기술료(시간당 공임)은 어떤 기준으로 입력합니까?
15.11.02

기술료는 수리업체와 해당 보험사의 계약 사항/사용자 책정사항으로, 해당 보험사와 협의된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우다텍스는 기술료 책정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고객 요청에 따라 기존 견적서와의 비교 견적서 작성을 통해 업무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WU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15.11.02

WU는 Work Unit 의 줄임말로 대부분의 제조사시간은 1시간은 10WU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BMW와 MINI는 1시간을 12WU로 계산합니다.

아우다텍스에서 도장료 산정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까? 

15.11.02

기술료 세팅 파트에서 도장료 산정은 "제조업체" 와 "AZT"(알리안츠)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 방식은 자동차를 만든 OEM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근간으로 하며, "AZT"는 독일의 알리안츠 연구소에서 만든 도장료 산정 공식으로 유럽에서 공인되고 널리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도장료 산정방법의 결정은 수리업체와 보험사간의 협의 사항/사용자 선택 사항입니다.

사고차량 사진을 첨부할 수 있나요?
15.11.02

파일 첨부 메뉴에서 100MB까지 사진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사용료는 얼마입니까?
15.11.02

사용료 관련 문의는 영업팀 (전화: 02-308-9670~3, 이메일: sales.korea@audatex.com )으로 연락 바랍니다. 

시스템 설치 및 업데이트는 어떻게 합니까?
15.11.02

웹 기반 프로그램으로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특별한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데이터의 업데이트 또한 자동으로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다만 구동을 위해 JAVA Program (공개프로그램) 의 설치가 필요하며, Java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우다텍스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15.11.02
웹 기반 자동차 손상 견적 프로그램으로 손상 평가에 필요한 자동차 제작사의 정보를 통합하여 견적 작성에 반염함에 따라 견적 업무의 난이도를 획기적으로 낮춰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보험청구 관련 이해 당사자들에게 보다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분쟁을 방지해 줍니다.
아우다텍스 견적 시스템은 다른 시스템과의 차별성은 무엇입니까?
15.11.02

아우다텍스 시스템은 자동차 제조사의 부품 및 수리 정보 데이터를 탑재하고 있어 견적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차대번호 조회를 통해 정확한 차량 및 옵션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사용자가 모든 옵션을 수동으로 반영하는 일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웹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기에 별도 설치가 필요 없으며 주기적인 자동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당연하지만, 업데이트 또한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우다텍스의 견적시스템은 국내 실정이 반영되어있습니까?

15.11.02

국내 부품가격이 탑재되고 있는 중이며, 도장 재료비의 경우 국내 도료비에 따른 연구를 알리안츠 연구소에 의뢰하기 위해 국내 수입 도료사의 자료 협조를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안의 공임시간은 어떤 기준으로 정해집니까? 

15.11.02
차량제조사의 표준 수리 시간(LTS - Labor Time Standard)에 따른 공임 시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도장 시간 또한 차량제조사의 표준 도장 시간이 탑재되나, 일부 브랜드 및 모델의 경우 차량제조사 시간이 없는 경우 AZT(알리안츠)의 시간을 탑재하게 됩니다.

공임 시간 및 부품가격 수정이 가능 한가요? 

15.11.02

시스템 내의 기본 시간은 제조사 기준으로써 아우다텍스에서 임의로 수정하거나 바꾸지 않습니다. 개별 견적에 해당의 시간 수정은 가능하지만 견적 계산시 수정된 부분은 별도 표시가 됩니다. 

한글 지원은 언제부터 됩니까? 

15.11.02

4월 1일 부터 전면 한글화가 시행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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